로고

×
  • 로고

여행자 보험

국내외 여행의 필수품 여행자 보험!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여행자 보험 가입을 잊지마세요.

- 여행기간에 적용되는 저렴한 여행자보험을 통해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여행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예매할 경우 여행사가 일괄적으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기도 하지만 의무사항이 아니므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원하시는 분은 본인에게 맞는 보상내용과 한도를 고려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휴가철 여행자보험
여행보험은 성별이나 연령 제한 없이 여행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여행하는 기간 동안만 보험에 가입하므로 보험료가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행기간이 7일인 경우의 보험료는 국내여행보험 7000원, 해외여행보험 2만원 정도로 사망시 1억원, 사고로 인한 치료비 5백만원, 질병치료비 2백만원, 배상책임 손해 2000만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도 손쉬워서 손해보험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클릭 한번으로 즉시 가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항공편을 이용할 경우 공항에 설치된 보험회사 부스에서 떠나기 직전에 가입할 수 있고, 전화 한통으로 바로 가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보상내용이 괜찮습니다. 여행보험에선 항공사고는 물론이고 여행지에서 교통사고나 신체상해사고 등 불의의 사고를 당하여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하는 경우, 질병에 걸리는 경우,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입혀 배상책임을 지게 되는 경우, 자신이 휴대하고 있는 휴대품의 도난 또는 분실 손해 등 여행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장점들 이외에도, 해외로 여행하는 여행자가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려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현지 병원에 입원 수속을 알선해주거나 의료기관을 안내해 주고 진료예약을 대행해 주는 우리말 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여행은 물론 번지점프, 행글라이딩, 전문등반 등 위험한 여가활동이 늘어나고 있고, 테러위험 등으로 여행지에서의 사고 발생 위험이 어느 때보다도 높은 현실에서 여행보험은 여행지에서 겪을 지도 모를 각종 사고에 대비하는 필수 상품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주5일 근무제 및 격주휴무제의 확산으로 골프, 테니스, 낚시 등 특정여가 활동 중 사고 시 보상해주는 레저보험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금요일에서 일요일 동안의 신 주말, 법정공휴일, 근로자의 날 발생하는 사고의 경우 평일에 비해 보장을 2배까지 확대하고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여행보험에 가입하기 전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단기 여행에서는 휴대품 도난으로 인한 손해가 가장 많습니다.도난이나 파손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 부주의로 인한 분실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장기 여행에서는 우연히 발생한 상해사고,질병치료로 인한 보험금 지급 사례가 가장 많습니다. 따라서 오랜 기간 여행할 때에는 상해나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이 좋습니다.
무료보험 가입은 신중히 해야 합니다. 기업들이 각종 이벤트에서 여행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레가 많다. 그러나 무료 상품은 대개 사망 보험금 1억원을 제외하면 상해나 질병에 대한 보상 한도가 적습니다. 상해와 질병 의료비에 대한 보상 한도액은 300만원 이상(미주 지역은 1000만원 이상)은 돼야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신속히 사고 현장에 달려갈 수 있는 네트워크를 가진 보험사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또 해외 여행중 사고를 당하면 무엇보다 언어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24시간 한국어 상담을 해주고 응급상황을 신속히 처리해줄 수 있는 보험사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에 가입할 때는 과거의 질병 여부, 여행 목적과 여행지, 다른 보험 가입사항 등에 대해 보험사에 충분히 알려야 만일의 사고 발생 시 보상받는 데 용이합니다. 일단 보험에 가입하면 여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상청구 절차를 자세히 알아둬야 합니다. 상해 또는 질병 사고시 일반적으로 구비해야 할 서류는 보험금 청구서, 의사 진단서, 치료비 영수증, 피보험자의 통장 사본, 보험 증권 등 입니다. 휴대품 도난시에는 반드시 가까운 현지 경찰서에서 도난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품 도난을 입증할 수 있는 경찰 확인서가 없어 보상되지 않는 사례가 많으므로 반드시 구비서류를 갖춰 보상을 신청해야 합니다.
보상을 받지 못하는 사고도 많습니다. 고의 사고, 자살, 범죄행위, 폭력행위 등으로 인한 상해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임신부가 여행중 출산 또는 유산하더라도 여행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여행지 국가의 전쟁, 내란, 소요 등으로 인한 피해는 전쟁위험 담보 특약에 들지 않은 한 보상받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