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 로고
여행경보단계

여행하기 전 방문 국가(지역)의 여행경보를 꼭 확인해주세요.

정보조회
우수여행상품

우수여행상품은 한국여행업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여행상품 선정제도 입니다.

바로가기
국가별 최신 안전소식
영국
영국 테러경보 상향 조정(11.15.)에 따른 안전 주의

?11.14.(일) 영국 리버풀市 여성병원 앞에서 택시가 폭발하여 승객(폭탄소지자)이 현장에서 사망하고 운전자가 부상을 당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영국 경찰은 이번 사건을 테러로 규정하고 현재 수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영국 내무부는 11.15.(월) 영국 내 테러경보 단계를 기존 '상당(Substantial)'에서 '심각(Severe)'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영국 테러경보 5단계 중 2번째로 높은 등급으로 테러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음(highly likely)'을 의미합니다. 영국 정부는 2020년 11월 프랑스 니스  대성당 흉기 테러 및 오스트리아 빈 총기 테러 사건 이후 테러경보를 '심각'으로 상향하였다가 지난 2월 '상당'으로 하향조정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David Amess 의원 흉기살해 테러와 이번 리버풀 차량폭발테러 사건을 계기로 테러경보 단계를 다시 상향조정하고, 추가테러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영국을 방문 또는 체류 중이거나 계획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경각심을 가지고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광장 등 다수가 운집해 있는 장소는 테러공격 대상이 되기 쉬움 ◎ 주변 안전시설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화단이나 차벽 등 테러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시설 주변으로 이동 ◎ 생화학 테러 발생 시에는 코와 입을 손수건 등으로 가린 후 신속히 현장 이탈 ◎ 폭탄테러 발생 시에는 바닥에 엎드려 팔과 손으로 머리와 얼굴 보호 아래 영국 경찰의 테러 관련 안전 수칙을 참고하시어 위험 상황 발생 시, 즉시 안전한 지역으로 피신(Run), 은신(Hide), 신고(Tell)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테러를 비롯하여 각종 사건사고 및 범죄피해 발생 시 즉시 영국 경찰 및 우리 대사관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국 경찰 긴급전화 : 999 또는 101※ 영사 콜센터 : +82-(0)2-3210-0404 ※ 주영대사관 : +44-(0)20-7227-5500(주간), +44-(0)7876-506-895(야간) 

2021-11-17
영국
영국 유학생 납치 빙자 보이스피싱 사기

○ 최근 영국에 유학중인 국내 한인 유학생 부모에게 자녀를 납치했다고 협박하는 보이스피싱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여 유학생과 부모님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최근 발생 사례]1. 11.11. 밤 12시경(영국시간) 사기범들이 영국 유학생 A씨의 핸드폰 번호로 국내에 있는 어머니에게 전화하여 ‘아들을 납치했고 쇠파이프로 머리를 맞아 피를 흘리고 있으니 5천만원을 보내라’고 요구하였고 이에 당황한 어머니는 5천만원을 현금으로 사기범들에게 직접 전달함. 다시 추가로 5천만원을 보내라는 요구를 듣고 외교부 영사콜센터와 경찰에 신고하였으며 얼마 후 아들이 친구들과 무사히 있음을 확인 2. 11.12 오전 6시경(영국시간) 사기범들이 영국 유학생 B씨의 핸드폰번호로 국내에 있는 어머니에게 전화하여 울면서 ‘엄마, 내가 지금 납치되어 성폭행을 당했는데 죽고 싶다. 도와달라’고 하였고 다른 남자 사기범이 ‘중국 유학생이었으면 해코지를 할 텐데 같은 한국인이라 그럴 생각은 없다. 전화를 끊지 말고 돈을 보내라’고 협박함. 유학생 어머니는 은행에서 5천만원을 인출하였으나 보이스피싱임을 의심한 은행원과 출동한 경찰의 도움을 받아 딸로 가장한 사기범에게 가족과의 추억에 관한 질문을 하자 사기범이 전화를 끊었고 얼마 후 딸과 연락이 되어 무사함을 확인○ 위 두 사례는 △ 유학생의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 자녀와 직접 통화가 어려운 영국 심야 및 새벽 시간대에 발생하였고 △ 유학생이 납치된 것처럼 가장하였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가족 납치 등으로 협박할 경우에는 침착성을 유지하고, 일단 전화를 끊거나 다른 전화를 이용하여 사실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가족에게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상대방에게 피랍자(가족)를 바꿔 달라고 하여 가족들 간에만 알 수 있는 질문을 던져서 실제 납치되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허위로 밝혀질 경우에는 전화를 끊고 발신번호를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유학 등으로 영국에 나와 계신 분들은 평상시 한국의 가족과 연락체계를 잘 유지하시고, 밤늦은 시간 한국 가족 등에게서 전화가 오는 경우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인과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본인의 연락처뿐만 아니라, 친한 지인, 학생일 경우 학교, 여행자일 경우 숙박업체의 연락처 등을 항상 가족 분들과 공유하시어, 가족분들께서 본인 신변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준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수법이 날로 진화하면서 스마트폰을 해킹하는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피해도 속출하고 있으니, 관련 탐지앱을 설치하여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범죄피해 발생시에는 즉시 경찰과 금융기관에 신고하시고, 우리 대사관 및 영사콜센터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영국 경찰 긴급전화 : 999 또는 101 ※ 주영대사관 : +44-(0)20-7227-5500(주간), +44-(0)7876-506-895(야간) ※ 영사콜센터 : +82-(0)2-3210-0404 ※ 피해 신고 : 경찰청 (112) ※ 피싱사이트 신고 : 인터넷진흥원 (118) ※ 피해상담 및 환급 : 금융감독원 (1332) ※ 보이스피싱 탐지앱 : 시티즌 코난(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개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2021-11-15
영국
(긴급) 유학생 납치 빙자 보이스피싱 사기 안전공지

최근 영국에 유학 중인 국내 한인 유학생 부모에게 자녀를 납치했다고 협박하는 보이스피싱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여 유학생과 부모님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최근 발생 사례>1. 11.11.(목) 밤 12시경(영국시간) 사기범들이 영국 유학생 A씨의 핸드폰 번호로 국내에 있는 어머니에게 전화하여 "아들을 납치했고 쇠파이프로 머리를 맞아 피를 흘리고 있으니 5천만원을 보내라"라고 요구하였고 이에 당황한 어머니는 5천만원을 현금으로 사기범들에게 직접 전달함. 다시 추가로 5천만원을 보내라는 요구를 듣고 외교부 영사콜센터와 경찰에 신고하였으며 얼마 후 아들이 친구들과 무사히 있음을 확인 2. 11.12.(금) 오전 6시경(영국시간) 사기범들이 영국 유학생 B씨의 핸드폰 번호로 국내에 있는 어머니에게 전화하여 울면서 "엄마, 내가 지금 납치되어 성폭행을 당했는데 죽고 싶다. 도와달라"라고 하였고 다른 남자 사기범이 "중국 유학생들이면 몸에 나쁜 짓을 할 텐데 같은 한국인이라 그럴 생각은 없다. 전화를 끊지 말고 돈을 보내라"라고 협박함. 유학생 어머니는 당황하여 은행에서 5천만원을 인출하였으나 보이스피싱을 눈치챈 은행원과 출동한 경찰의 도움을 받아 딸로 가장한 사기범에게 가족과의 추억에 관한 질문을 하자 사기범이 전화를 끊었고 얼마 후 딸과 연락이 되어 무사함을 확인 위 두 사례는 △유학생의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자녀와 직접 통화가 어려운 영국 심야 및 새벽 시간대에 발생하였고 △유학생이 납치된 것처럼 가장하였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가족 납치 등으로 협박할 경우에는 침착성을 유지하고, 일단 전화를 끊거나 다른 전화를 이용하여 사실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가족에게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상대방에게 피랍자(가족)를 바꿔 달라고 하여 가족들 간에만 알 수 있는 질문을 던져서 실제 납치되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허위로 밝혀질 경우에는 전화를 끊고 발신번호를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유학 등으로 영국에 나와 계신 분들은 평상시 한국의 가족과 연락체계를 잘 유지하시고, 밤늦은 시간 한국 가족 등에게서 전화가 오는 경우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인과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본인의 연락처뿐만 아니라, 친한 지인, 학생일 경우 학교, 여행자일 경우 숙박업체 연락처 등을 항상 가족분들과 공유하시어, 가족분들께서 본인 신변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준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수법이 날로 진화하면서 스마트폰을 해킹하는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피해도 속출하고 있으니, 관련 탐지앱을 설치하면 피해를 예방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범죄피해 발생 시에는 즉시 경찰과 금융기관에 신고하시고, 우리 대사관 및 영사콜센터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영국 경찰 긴급전화 : 999 또는 101※ 주영대사관 : +44-(0)20-7227-5500(주간), +44-(0)7876-506-895(야간) ※ 영사콜센터 : +82-(0)2-3210-0404 ※ 피해 신고 : 경찰청 (112) ※ 피싱사이트 신고 : 인터넷진흥원 (118) ※ 피해상담 및 환급 : 금융감독원 (1332) ※ 보이스피싱 탐지앱 : 시티즌 코난(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개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2021-11-13
여행불편처리센터

여행관련 각종 불편사항 또는계약불이행 등을 여행불편처리센터가 중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