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 로고
여행경보단계

여행하기 전 방문 국가(지역)의 여행경보를 꼭 확인해주세요.

정보조회
여행안전정보

국가별 안전, 테러에 관한 최신 뉴스와
코로나19 관련 각국 해외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바로가기
국가별 최신 안전소식
모리셔스
모리셔스, 뎅기열 재확산 주의 안전공지

○ 최근 뎅기열이 재확산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뎅기열의 재확산은 최근 폭우를 동반한 사이클론의 영향으로 물웅덩이가 많이 생긴 상황에서 고온다습한 기후가 모기 유충의 번식을 촉진하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모리셔스 체류/여행 중인 우리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뎅기열 증상 및 예방법을 숙지하시고, 뎅기열 증상 발생 시 즉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반) 뎅기열(Dengue fever)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일명 “뎅기 모기”에 의해 옮겨지는 병으로 이러한 모기들은 몸통과 다리에 하얀 반점이 있습니다. 또한 주로 주간(특히 일출 후 2시간 일몰 전 2시간)에 활동을 하기 때문에 낮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사람끼리의 접촉을 통해서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증상) 일반적으로 출혈성 열과 뎅기 쇼크는 최초 고열이 시작된 이후 3~5일 정도 후에 나타납니다. 이 시기에는 고열이 종종 내려가는 경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병이 호전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가 가장 중요한 시기로 ▲복부통증 ▲계속되는 구토 ▲코, 잇몸, 피부(좁쌀모양의 붉은색 반점 출현) 등에서의 출혈 ▲출혈성 검은색 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복부통증과 구토 증세가 발견되는 즉시 병원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출혈이 발생할 때까지 지체할 경우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유형의 뎅기열은 뎅기 쇼크인데 심한 갈증, 창백하고 축축한 피부, 무기력함 등의 증세를 보입니다.○ (예방) 뎅기열은 모기가 유일한 전염의 원인입니다. 해충제 등을 이용하여 모기 번식을 철저히 예방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집단적으로 모기 애벌레가 서식하는 곳을 제거하고 해충제로 방역하여 모기를 박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예방법으로는, 낮에 몸을 보호할 수 있는 긴 소매 옷을 입고 활동하도록 하고, 집 또는 사무실에서 분무식 살충제, 모기향, 모기매트, 모기장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모기의 접근을 사전에 차단해야합니다.○ (치료) 대부분의 바이러스성 질병처럼 뎅기열에는 특별한 치료법이 없습니다. 항생제는 도움이 되지 않으나 파라세타몰이나 타이레놀과 같은 약은 열을 내리거나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스피린과 부르펜은 출혈 위험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각한 경우 긴급 수혈이나 전해질 대체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모리셔스 병원]ㅇ Hospital Victoria - 위치 : Quatre-Bornes - 연락처 (230) 425 30 31ㅇ Hospital de Flacq - 위치 : Centre de Flacq - 연락처 : (230) 413 25 32ㅇ Welkin Hospital - 위치 : Moka - 연락처 : (230) 605 1012ㅇ City Clinic - 위치 : 102-106 Sir Edgar Laurent St, Port Louis - 연락처 : (230) 242 0486○ 위급상황 발생 및 영사 조력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마다가스카르대한민국대사관- 대표전화(평일 주간): +261-20-222-2933- 긴급전화(긴급 시-24시간): +261-32-781-0874☞ 모리셔스 영사협력원: +230-5717-2689☞ 외교부 영사콜센터(24시간 운영) +82-2-3210-0404

2024-02-13
이라크
기존 8개국 및 6개 지역에 대한 여행금지 지정 6개월 연장

□ 정부는 여권정책협의회 여권사용정책분과협의회 심의 및 의결을 거쳐 2024.1.31.까지 여행이 금지되어 있는 8개 국가 및 6개 지역*에 대한 여행금지 지정 기간을 2024년 7월 31일까지 6개월 연장하기로 결정하였다.* (8개 국가) ①소말리아, ②아프가니스탄, ③이라크, ④예멘, ⑤시리아, ⑥리비아, ⑦우크라이나, ⑧수단(6개 지역) ① 필리핀 일부지역 (잠보앙가 반도, 술루·바실란·타위타위 군도) ② 러시아 일부지역 (로스토프, 벨고로드, 보로네시, 쿠르스크, 브랸스크 지역 내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30km 구간) ③ 벨라루스 일부지역 (브레스트, 고멜 지역 내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30km 구간) ④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접경지역 (아제르바이잔 접경 30km 구간, 아르메니아 접경 5km 구간 / 아르츠바셴 및 나흐치반 아르메니아 접경 지역 제외) 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⑥ 미얀마 일부지역 (샨주 북부·동부, 까야주) □ 정부는 상기 국가·지역의 △정세 및 치안 불안, △테러 위험 등이 여전하고,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우리 국민 보호를 위해서는 방문·체류를 계속해서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여행금지국가·지역 지정 근거 : 「여권법」제17조- 외교부장관은 천재지변ㆍ전쟁ㆍ내란ㆍ폭동ㆍ테러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국외 위난상황으로 인하여 국민의 생명ㆍ신체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국민이 특정 국가나 지역을 방문하거나 체류하는 것을 중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때에는 기간을 정하여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의 여권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방문ㆍ체류를 금지할 수 있다.□ 정부는 앞으로도 이들 여행금지 국가ㆍ지역들에 대한 현지 상황 변화 등을 지속 예의주시해 나갈 예정이다.

2024-02-01
페루
페루, 쿠스코 지역 시위로 인한 마추픽추 철도 운행 잠정 중단

○ 페루 언론 보도 및 유관기관 자료를 통해 파악한 정보에 따르면, 쿠스코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지역 주민 시위로 인해 1.25.(목)부터 마추픽추로 향하는 페루레일(Peru Rail) 및 잉카레일(Inca Rail) 기차가 일시 운행중단 되었습니다.- 1.30.(화) 오전 현재 운행중단○ 이에 쿠스코와 인근 지역(오얀타이탐보, 우루밤바,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시위 기간과 철도 운행 중단 시간 중에는 여행 일정을 조정하고 안전이 담보되지 않는 무리한 이동은 삼가며 불요, 불급한 이동을 자제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부득이하게 현장에 있게 될 경우, 페루 경찰 혹은 지방 정부 공권력의 통제에 따르며, 시위대에 합류하거나 시위대를 자극하는 언행을 삼가시길 권고드립니다. 이동시 버스 및 철도 회사 등을 통해 동 노선이 정상 운행하는지 사전에 파악하고 탑승하고, 관광안내소(iperu)등으로부터 최신 소식을 확인한 후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페루에 거주하시거나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동 사실을 인지해주시고 피해가 없도록 개인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비상 및 긴급 상황 발생시 주페루대사관 영사과(업무시간 중: 995-448-565/ 업무시간 외 긴급번호: 998-787-454) 혹은 영사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024-01-31
여행불편처리센터

여행관련 각종 불편사항 또는계약불이행 등을 여행불편처리센터가 중재해 드립니다.